보문산 순환숲길(둘레길) 트래킹

2022. 5. 8. 09:20In Korea

반응형

 대전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친근한 보문산. 특히나 평일 야등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사랑받고있는 산 보문산. 그런 산을 중심으로 일주를 할수 있는 행복숲길(둘레길)에 도전하였다.

행복숲길은 일주에 13.79킬로미터로 3시간 반~ 5시간 가량의 거리가 된다. 마이페이스로 무리없이 걷는것을 추천한다.

코스대부분이 이와 같은 임도로 쿠션이 있는 편안한 신발을 착용할것을 추천한다. 거기에, 그늘이 별로 없기에, 이른아침시간에 트래킹을 하는것이 좋을것 같다.

도중에 보이는 한밭운동장과, 야구장

도중, 소소한 볼거리와 함께, 제법 갖추어져있는 운동시설이 있어 벤치프레스를 해보았다는... ^^;;

중간중간 길을 해메이지 않도록 표지판이 잘 되어있어 초행길에도 길을 잃지 않을수 있었다.

 보문산 행복숲길(둘레길)은 거리가 되어, 가볍게 걸을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고저차가 많지 않아, 걷기 쉬워 누구나 도전하기 쉬운 길이었다. 그러나...

사정공원 등이 있는 보문산~오월드 간 거리를 제외하면 10여킬로의 거리에서 화장실이 없어, 특히나 여성분들이 힘들것 같았다.

 평소 이길을 걷는 사람이 적어 조용히 사색을 하며 자신만의 시간이 필요할때도 걷는데 참 좋을것 같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