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수목원 Baekdudaegan樹木園

2021. 9. 16. 18:00In Korea

반응형

봉화군에 수목원으로 유명한 곳이 있다하기에 반차를 내고 부랴부랴 방문하였다.

이곳은 아시아(5,179ha)에서 최고, 세계(남아공, 6,229ha)에서 두번째로 넓은 수목원이지만, [백두산 호랑이] 가 더욱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왜? 일까? 이곳의 이름이 [백두대간] 수목원이며  백두산(지역)에서 살고 있던 호랑이를 들여왔기에 [백두] 가 매개체가 되어 들여놓은게 아닌가 싶다(뇌피셜...)

奉化郡(ポンファぐん)に樹木園で有名な所があるということで休みと取って行ってみた。

ここはアジアでは最高(5,179ha)で、世界では南アフリカ共和国にある国立公園(6,229ha)に次ぐ二番目に大きい樹木園だが世間には虎でもっと有名である。

何故?だろう。。。ここの名前はBaekdudaegan(白頭大幹)、ここにいる虎は以前、北朝鮮にある白頭山(地域)の中国側で生息していたのである。両方とも「白頭」が入りここで飼育することになったらしい。(推測)

ここは樹木園ではあるが、

https://www.bdna.or.kr/main/main.do

 

국립백두대간수목원

2021.08.27 하늘에서 바라본 수목원 2021년 8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전경

www.bdna.or.kr

이곳을 통하여 입장하면 호랑이의 숲으로 가는길목에

ここを通して入場すると虎の森への通り道に

호랑이가 들어가있는 안내표지판이 있다.

虎が付いている案内板が幾つかある。

이외에도 수목원이지만... 호랑이가 메인인것 같은 느낌마저도 든다.

물론 수목원이기에 

他にも樹木園ではあるが。。。虎がメインでは。。。と思うほどであった。

もちろん樹木園なので

예쁜 꽃과 장소들이 너무너무 많았다. 시간이 조금만 더 있었더라면 조금더 있고 싶은 마음이 한가득이었다.

綺麗な花と場所がいっぱいであった。時間さえもっとあったらな。。。と思うほどだった。

새집으로 둘러쌓인 나무인데... 새가...보이질 않아 ㅠㅠ

鳥の家でいっぱいな木が見えたが、残念ながら鳥は見えなかった。。。

마지막으로 호랑이숲 사진(방사장)

最後に虎の森の写真

가운데 있는 녀석이 호랑이

真ん中に虎が見える。

일반적인 동물원의 방사장과 달리 좀더 자연친화적인 면이 보여 조금은 안심이 되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호랑이가 풀을 먹는 이유는 이외에도 한가지가 더있는데, 육식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한 한 방편으로 섭취하기도 한다.

그러나 육식동물의 장은 식물에서 영양소를 섭취하기 매우 어려운(거의 안되는) 구조이기에 야생에서의 육식동물은 초식동물을 사냥후 제일먼저 초식동물의 내장을 섭취한다고 알려져있다.

一般的に動物園などにいる動物を見ると可哀そうに見えた。しかしここは他の所とは少し違ってここは他よりももっと自然に近い面が見えて少しほっとした。

반응형